연구학교 운영 계획서 레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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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학교 운영 계획서

발명교육 영역에 대한 연구학교 운영계획서입니다. 과학영재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방안과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 및 일반인에게도 발명 교실을 개방하고 개발된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강구한 운영계획서입니다.



I. 운영의 개요
1. 운영의 필요성
2. 운영의 목적
3. 연구의 제한점

II. 이론적 배경
1. 문헌 연구
2. 선행연구의 고찰
3. 우리학교 발명아이디어교실 현황

III. 중점 과제

IV. 운영의 설계
1. 대상 및 기간
2. 운영 조직
3. 운영 절차

V. 중점 과제의 실행 계획
1. 중점 과제1의 실행 계획
2. 중점 과제2의 실행 계획
3. 중점 과제3의 실행 계획

VI. 평가 계획

VII. 기대되는 성과
21세기는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가 더욱 중요시되는 사회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시기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발명교육을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 끝내지 않고 학생이 고등학교, 대학교 진학 후, 나아가 사회인이 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방안과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이 함께 마련되어야 할 필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하드웨어 마인드에서 소프트웨어 마인드로 변하는 것이 유연성을 가지고 미래 사회를 맞이할 수 있는 최선의 준비일 것이다.

2. 운영의 목적

학생들이 상급학교로 진학을 하거나 사회인이 된 후에도 발명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 증대되고,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서 본교에서는,
첫째, 과학영재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둘째, 과학영재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셋째, 타교 초‧중‧고 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발명 교실을 개방하고 개발된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발명인의 저변 확대와 발명의 생활화를 도모하고, 컴퓨터를 활용한 응용프로그램 개발,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 게임 제작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을 선도할 전문적인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고자 한다.

3. 연구의 제한점

가. 발명아이디어교실 운영 프로그램의 개발은 팀별탐구활동, 클럽활동, 방과 후 시간에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제한한다.
나. 발명아이디어교실의 동시 수용인원이 16명이므로 소집단 또는 개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우선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07937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연구학교 운영 계획서
파일이름 : 연구학교 운영 계획서.hwp
키워드 : 연구학교,운영,계획서
자료No(pk) : 16079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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