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 (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등록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 (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등록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 (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 (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UNIQLO의 경영전략

CONTENTS
01 유니클로는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전략
1. 해외직접투자(FDI)
1-1 해외공장 및 마스터팀
1-2 R&D Center
2. 합작투자전략

03 유니클로 와 스파오 마케팅 믹스:4P 분석
`SPAO에 비해 선호도가 높은 UNIQLO`
`국내 대표 SPA 브랜드 SPAO와 UNIQLO의 4P분석(상대적)`
(Product,Price,Place,Promotion)
『PLACE(유통경로 결정)-`SPAO 와 UNIQLO의 유통채널』
『PROMOTION(촉진방법 결정)-`SPAO 와 UNIQLO의 광고홍보방법』

04 유니클로 전략 정리 및 의견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SPAO 와 유니클로의 장점

01 유니클로는



01 유니클로는

UNIQLO CO, LTD(Japan)
일본 최대의 의류 메이커

합작투자

UNIQLO
매년 매출 신장률이 60%

기쁨,행복,만족감
1984년 1호점

01 유니클로는

연도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매장수
4
10
15
23
41
58
매출액(억원)
-
300
500
800
1300
2200
성장률(%)
-
-
67
60
63
69
`자료원: FRL코리아`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전략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
해외직접투자(FDI)

1-1 해외공장 및 마스터팀

1-2 R&D Center

2. 합작투자전략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

해외직접투자(FDI)
1-1 해외공장 및 마스터팀
-` 값 ‘싸고’ 질 ‘좋은’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

1. 해외직접투자(FDI)
1-2 R&D Center
New York & Tokyo

패션업계 -` 트렌드 변화 매우 빠름.

02 유니클로의 국제경영

2. 합작투자
롯데쇼핑과 합작투자
-` 롯데의 유통파워 이용
롯데쇼핑 : 49%
Fast Retailing : 51%
지분

03 유니클로 와 스파오 마케팅 믹스:4P 분석





03 유니클로 와 SPAO 마케팅 믹스:4P 분석
출처: 해외 스파브랜드 글로벌화에 대한 대응전략논문

[SPAO]웜히트vs. [UNIQLO]히트텍
[SPAO]캐릭터T vs. [UNIQLO]U-T
[SPAO]스타JEANS vs. [UNIQLO]U-J
``UNICLO와 비슷한 SPAO

`SPAO에 비해 선호도가 높은 UNIQLO`


03 유니클로 와 SPAO 마케팅 믹스:4P 분석
`국내 대표 SPA 브랜드 SPAO와 UNIQLO의 4P분석(상대적)`

SPAO

UNIQUL
장점
단점
장점
단점
Product
(제품 결정)
-한국인에게 특화
-잡화 제품 다양
-전체 제품이 다양하지 않음
-신제품 출시 느림
-제품 다양
-신제품 출시 빠름
-제품이 글로벌화
-잡화 제품 적음
Price
(가격 결정)
-20-40% 쌈
-20%-40%비쌈
Place (유통경로 결정)
-원스탑쇼핑으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절대적인 오프라인 매장 수 부족
-온라인 매장 관리 부족
-절대적으로 많은 오프라인 매장 수
-잘 관리 된 온라인 매장
-
Promotion(촉진방법 결정)
-한국인에게 친숙한 스타마케팅
-국내정서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
-글로벌화하기엔 부족한 마케팅
-낮은 브랜드 인지도
-글로벌화 된 Promotion
-높은 브랜드 인지도
-글로벌화 된 Promotion
-직접적인 광고부족

03 유니클로 와 SPAO 마케팅 믹스:4P 분석

서울
경기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전체
SPAO
14
11
0
13
0
1
39
UNIQLO
39
8
2
21
4
8
102

『PLACE(유통경로 결정)SPAO 와 UNIQLO의 유통채널』


03 유니클로 와 SPAO 마케팅 믹스:4P 분석
SPAO
UNIQLO
SM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을 모델로 활용, 적극적인 프로모션

But ’All Generation’을 대상으로 하는 SPAO의 타겟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아이돌 위주의 프로모션은 역부족
마케팅,광고의 표준화 전략 추구

웹상에서 끊임없이 젊은이들과 소통을 통해 자연스레 인식시킴
Ex) 유니클락, 유니점프, 유니프로젝트, 유니튠,트위터 마케팅, 카카오톡

매장세계화 전략
Ex)콜라보레이션
『PROMOTION(촉진방법 결정)SPAO 와 UNIQLO의 광고홍보방법』

3D로 본 오페라 매장 내부
지하철, 버스광고
콜라보레이션해서 로고가 들어간 바게트 판매



04 유니클로 전략 정리 및 의견



Ⅰ.국제 경영 1.해외직접투자(FDI)

1-1 해외공장 및 마스터팀

1-2 R&D Center

2. 합작투자유통까지

Ⅱ. 마케팅 1. 마케팅,광고의 표준화 전략 추구

2.웹상에서 끊임없이 젊은이들과 소통을 통해 자연스레 인식시킴
Ex) 유니클락, 유니점프, 유니프로젝트, 유니튠,트위터 마케팅

3.매장세계화 전략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063050&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 (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파일이름 :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 (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pptx
키워드 : UNIQLO,유니클로,경영전략과,마케팅전략과,글로벌성공요인,vs,스파오,비교,경영전략분석과,마케팅전략분석과
자료No(pk) : 15063050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재료과학 5판 솔루션 DownLoad

harris 해리스 최신분석화학 4판 솔루션 다운

한국미술사 Down